심리적 수용 설명
심리적 수용에 대한 감사에 접근하기 시작하는 한 가지 방법과
마음 챙김은 이러한 개념들을 그 반대의 개념들과 대조하는 것이다. 그
괴로운 주관적 경험에 대한 가장 일반적인 반응은 억압이다(Brames, Blechert, Boden, & Gross, 2012).
우리가 자동으로 뒤로 물러나는 것처럼
우리가 예기치 않게 위험한 동물을 우연히 만나거나 뜨거운 난로에서 본능적으로 손을 떼면, 우리는 자연스럽게 기분 나쁜 생각과 감정을 마음에서 없애려고 노력한다.
헤이스, 레빈, 플럼, 불랑제,
그리고 피스토렐로(2013)는 이 과정을 "경험적 회피"라고 설명한다.
그들은 "형태, 빈도 또는 강도를 변경하려는 시도"라고 정의한다.
생각, 감정, 신체적 감각과 같은 사적인 경험에 대한 것이다.
비용이 많이 들거나, 비효율적이거나, 불필요한 경우에도 기억"이라고 할 수 있다.
대조적으로, 마음챙김은 적극적으로 알아차리고 받아들이는 것을 포함한다.
부정적이거나 괴로운 생각, 감정, 감각, 기억을 포함한 자신의 주관적 경험의 전체 범위. 심리적 수용
주관적인 경험, 특히 고통스러운 경험을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것이다.
그 생각은 단지 부정적인 경험을 마지못해 용인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들을 방어 없이 완전히 포용하는 것이다. 우리가 보게 될 것처럼, 비록 의식적인 인식과 심리적인 수용 상태가 있을지라도 동시대 내에서 주된 초점 그 자체로 이익을 얻는다.
심리학은 이러한 상태들을 성취하기 위한 수단으로써 실천을 적용하는 것이다.
즉, 수용을 촉진하는 것은 사람이 중요한 행동을 성취하도록 돕는다.
우울증이나 불안을 극복하고 정신병에 대처하는 것과 같은 변화들
경험, 또는 식단을 고수하는 것은 결국 삶의 질의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심리적 수용과 관련된 용어들이 많이 있다. 여기에는 마음 챙김, 인지적 거리두기 또는 기만, 메타인지, 경험적 또는 심리적 수용, 심리적 유연성, 그리고 명상. 이러한 개념들 중 일부는 원래 민속에서 유래되었다.
과학적 이론보다는 심리학, 그리고 심지어 그 용어들도 일상 언어에서 차용되지 않은 것은 다른 이론가들에 의해 다소 다르게 사용된다. 그러므로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정확한 정의에 도달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감상하는 것은 가능하다.
일반적인 방법으로 그 용어들은 이론가들과 임상의들에 의해 일반적으로 사용된다.
마음챙김
마음 챙김의 개념은 원래 고대 불교와
힌두교의 정신적 전통이다.. 그것은 중국 이민자들과 그 후 정신분석학자들에 의해 입양된 사람들
그리고 20세기 중반부터 실존 심리 치료사들로 부터 19세기 걸쳐 미국에 소개되었다.
그 용어는 학문적 심리학에 도입되었다
사회심리학자 엘렌 랭거(1989)에 의해, 그는 그것을 다음과 같은 상태로 묘사했다.
새로운 정보에 대한 개방성과 선입견을 포기하는 것과 관련된 마음. 마음 챙김의 개념은 1990년대부터 오늘날까지 행동치료의 모델에서 두드러지게 특징지어지기 시작했다.
가장 널리 인용되는 마음챙김의 정의는 존에 의해 제시되었다
Kabat-Zinn: "특정한 방식으로 주의를 기울이는 것: 의도적으로, 현재의 순간에, 그리고 비판단적으로" (Kabat-Zinn, 1994, 페이지 4). 이 정의는 용어의 몇 가지 주요 측면을 잘 설명한다.
첫째, 마음 챙김은활동적인 동사로 묘사되고, 자신이 하는 것으로 묘사된다. 수동적인 이완과는 대조적으로, 그 과정은 다음과 같은 전체를 적극적으로 현재의 경험을 수용하는 것을 포함한다.
둘째, 마음챙김은 향상된 의식을 수반한다
실시간으로 전개되는 자신의 경험과 접촉("관심을 기울이는") ("현재의 순간").
셋째, 마음챙김은 회피나 저항 없이 그 경험을 받아들이는 것을 포함한다. 다른 이론가들
카바트진의 정의를 다양한 방식으로 확장했지만, 여전히
이러한 기본 기능을 반영한다. 마음 챙김의 많은 척도는 다음과 같다.
각각 저자의 특정 개념화에 기초하여 건설, 개발되었다
일부 이론가들은 이 개념을 단일 요인으로 설명한다.
출처 Understanding and Enhancing Psychological Accept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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